낯가리는 아이 마음도 무장해제! 놀이돌봄 이용 후기

‌‌

안녕하세요. 준,찬맘 스윗미입니다!^^

한동안 첫째가 아파서 1주일 넘게 ‌‌가정보육을‌‌했더니 아이도 밖에 못 나가서 ‌‌너무 심심해하고‌‌‌‌저도 쉴틈 없이 육아를 하다보니 지치더라고요.

또 둘째 우유 먹어야하고, 재워야하고 하다보니‌‌‌‌자연스럽게 TV만 틀어주고 방치되는 ‌‌첫째를 보니‌‌속상한 마음이 들어 ‌‌아이돌봄 놀이학습을 해주는‌‌‌‌자란다 어플을 통해 돌봄선생님을 신청했어요!

원하는 수업을 신청할 수 있었는데,‌‌영어, 중국어 수업도 가능하고 ‌‌‌‌또 공룡 박사가 되고 싶은 아이에게도‌‌‌‌아이의 흥미를 이해하는 선생님과 탐색, 확장하는‌‌‌‌특별한 맞춤 수업까지 가능하더라고요 ^^

저는 아이 어린이집 안 가는 날에 맞춰 ‌‌‌‌아이돌봄 1회 수업을 신청해서 받았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서 어린이집 겨울방학‌‌‌‌1주일 동안 정기적으로 이용할 예정이랍니다!

방학동안 애 둘을 어떻게 보나 눈 앞이 깜깜 했는데‌‌‌이제는 믿을 구석이 생겨버렸어요!​​

신청한 후 자란다측에서 선생님 한분을 추천해‌‌주셨는데‌‌선생님에 대한 정보를 보니 우리 아이와 ‌‌‌‌너무 잘 맞을거같고 아이도 좋아할 거 같아‌‌ ‌‌방문 확정을 했어요 ^^

또 선생님이 방문하시기 전에 ‌‌자란다 어플‌‌채팅창으로 먼저 연락주시고 ‌‌준비할 것들을‌‌먼저 챙겨주셨어요.

확정 후 선생님께서 이렇게 먼저 연락을 주셨어요. ㅎㅎ‌

저는 아이가 아직 어리기도 하고 ‌‌처음 본 선생님과‌‌앉아서 학습을 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을 거 같아서‌‌‌‌재밌게 놀 수 있는 돌봄 수업을 선택했어요.

아이돌봄 놀이학습 을 이용한게 처음이라‌‌‌‌ 이용하는 저도 수업은 어떻게 이루어지려나?‌‌‌‌궁금하기도 하고 걱정도 됐었는데 ‌‌‌‌선생님이 꼼꼼함에 방문하시기 전부터 안심이 됐어요.

드디어 선생님이 방문하시는 날이 되고 ‌‌‌‌아이돌봄 예약 시간에 맞춰 와주셔서 ‌‌‌‌첫째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주셨는데

울 아들은 선생님을 보자마자 ‌‌‌‌쑥쓰러운 미소를 짓더라고요.‌‌‌‌
낯설어하면 어쩌지? 했는데‌‌ 표정 보고 안심했어요ㅎㅎ

선생님이 오시자마자 졸립다고 울어대는 둘째‌‌ 때문에 저는 바로 애기를 재우러 들어가야하는‌‌ 상황이 됐는데 선생님이 알아서 아이에게 먼저‌‌ 다가가 주시고 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으로‌‌놀아주시며 경계를 허물어주셔서 아이도 금방‌‌ 선생님과 재밌게 놀았어요.

또 저는 뒷처리 힘들다고 안 시켜주는 모래놀이를 ‌‌딱 가르키며 선생님께 하자고 요청을 했더라고요.

선생님 덕분에 아이가 좋아하는 모래찍기 놀이를 ‌‌실컷 할 수 있었어요.^^ 아이가 얼마나 좋아하던지~

선생님이 너무 잘 놀아주시다보니 우리 아이는‌‌하고 싶었던 게 엄청 많았던 거 같아요.

제가 처음에 요청한 블럭놀이, 색칠공부 뿐 아니라‌‌ 자동차 퍼즐까지 가져와서 자동차 이름 하나하나‌‌ 말해달라고 엄마가 잘 안해주는거 선생님한테 ‌‌다 해달라고 하는 아들의 모습이 어찌나 웃긴지 ^^

선생님 덕분에 저도 둘째 케어하기가 넘 편했고 ‌‌첫째는 방치되는 일 없이 재밌는 시간을 보내고‌‌정말 엄마도 아이도 너무 만족하고 행복했어요.​

수업이 끝나고 가신 후에는 방문일지도‌‌ 보내주셔서 아이와 어떤 활동을 했는지도‌‌하나하나 확인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와 함께 한 활동을 하나하나 자세히 적어주시고‌‌ 또 아이가 어떤 부분에서 즐거워하고 아쉬워했는지도‌‌적어주셔서 선생님 가신 후에 제가 아이와 놀아줄 때도‌‌ 좀 더 좋았던 거 같아요.

저는 주변에 친정이나 시댁이 가까이 살지 않아서‌‌ 급하게 아이를 맡겨야할 때마다 난감 할 때가 많았는데요.

앞으로 자란다 어플을 통해 아이돌봄 신청을 하면 ‌‌된다는 생각에 이제는 얼마나 든든한지 몰라요 ^^

아이가 집에서 심심해할 때,‌‌ 혹은 제가 일을 보러 나가야 할 때 ‌‌어떤 상황에도 믿고 맡길 수 있는 선생님이‌‌오셔서 봐주시니 너무 좋은 거 같아요.

​저와 같은 육아의 어려움이 있으신 맘님들도‌‌ 자란다 어플 통해서 한 번 신청해보세요!